방송,연예

보건 교사 안은영 - 조연배우, 줄거리, 시청 후기

lbaku89 2020. 10. 4. 23:00

안녕하세요 shiny입니다~ 

요즘 핫한 netflix 드라마가 있죠?

바로 보건 교사 안은영입니다!

줄거리 요약

정유미(안은영 역)랑 남주혁(홍인표 역)이 주연이에요

줄거리를 대충 요약해보자면~

안은형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고등학교의 보건교사로, 남주혁은 특별한 기운을 가진 한문선생 역할로 나와요

안은형이 가진 특별한 능력은 젤리를 볼 수 있는 능력인데요,

이 젤리들은 여러 종류가 있고 각각 다른 기운과 특징이 있어요! 

한편 안은형이 일하고 있는 고등학교에 유독 안 좋은 기운이 들끓고 있었고 이 기운들이 여러 가지 젤리 형상으로 

나타나서 학생들과 선생님들에게 악영향을 끼치고 안은형은 조력자인 남주혁과 함께 이를 해결해나가는

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입니다! 

 

제가 이 드라마에 흥미를 갖게 된 이유는 

정유미가 예쁘고 남주혁이 멋있는 것도 있지만

보건교사 안은형 티저에서 본 각양각색의 기괴한 젤리, 그리고 장난감 칼과 총

그리고 정유미의 코믹한 연기 같은 요소의 조합이  

여태껏 한국에서 보지 못했던 느낌의 드라마였기 때문이었어요.

 

시청 후기

곧바로 넷플릭스에서 

1~6화 까지 순식간에 봤는데요, (현재 시즌1으로 1~6화까지만 나왔습니다 )

1~2화 까지는 가벼운 마음으로 봤던 것 같아요

그리고 3화는 조금 지루한 감이 있었고 

4~6화는 보면 볼수록 극 중 설정에 궁금증을 갖게 되면서 

점점 몰입감을 갖게 된 화였습니다.

 

개인적으로 극 중 목련 고등학교의 조연을 맡은 배우들이 

연기를 굉장히 잘해서 놀랐어요~

 

그래서 조연 역을 맡은 배우들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습니다!

 

오승권 역 - 배우 현우석

1,2화에서 짝사랑하며 아파하는 오승권 역을

정말 기갈나게 연기한 배우는 현우석입니다!

'좋아하면 울리는'' , '마의 19세'에 출연했다고 하네요 

개인적으로 연기를 너무 실감적으로 해서 감명받았어요...

 

원어민 교사 매켄지 역 - 배우 유태오

원어민 교사 매켄지 역을 맡은 유태오 배우입니다.

출연작으로는 영화 레토, 아스달 연대기, 배가본드, 머니게임가 있다고 해요!

저는 처음 눈여겨본 배우였습니다.

중 역할 때문인지 정이 안 가네요 ^^.. 

 

생명과학교사 한아름 역 - 배우 이주영

생명과학교사 한아름 역을 맡은 이주영 배우입니다!

뭔가 음흉한 속내를 가지며 정유미와 남주혁을 주시하는 역할을 잘 소하 했어요~

출연작으로는 독전, 미스 백, 땐뽀 걸즈, 라이브가 있습니다. 

개인적으로 극 중 역할 때문인지 이분도 정이 안 가요.. ㅎㅎ 그만큼 연기를 잘하고 있단 애기겠죠?

 

퀸카 성아라 역 - 배우 박혜은

목련 고등학교 퀸카 성아라 역은 박혜은 배우가 연기했어요~

드라마로는 데뷔작인 듯해요!

극 중에서 안은영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서 정이 많이 가는 캐릭터예요ㅎㅎ

 

이지형 역 - 배우 권영찬

농구선수라는 꿈 하나만을 바라보고 악으로 버텨내는 이지형 역은

권영찬 배우가 맡았는데요, 믿기지 않겠지만 첫 작품이라고 하네요 

굉장히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줘요~

 

장래디 역 - 배우 박세진

현직 아이돌 가수 장래디 역을 연기한 배우는 박세진인데요,

'우리 할 수 있을까?' 시즌2, 걸 캅스, 좋아하면 울리는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어요~

 

백혜민 역 - 모델 겸 배우 송희준

재수 없는 옴벌레를 잡아먹는 백혜민 역은

모델 겸 배우 송희준이 연기했는데요, 너무 앳된 보여서 나이를 알아보니 26살밖에 안돼서

깜짝 놀랐네요.. 

감정이 무디며, 가슴 깊은 속 우울함이 깔려있는 듯한 캐릭터를 아주 담백하게 연기했다고 생각해요 ㅎㅎ

 

 

총평

일단 조연들과 주연들 모두 연기를 자연스럽게 잘합니다. 

사실 판타지스러운 설정이 자칫하면 우스꽝스럽고 거부감 들 수 있는데,

극 중에서 캐릭터와 현실세계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연출했어요

또한 화가 거듭하면 할수록 미스터리 한 느낌을 더 하면서 시청자로 하여금 궁금증을 유발하고

이는 더욱더 극으로 몰입하게 만들어 냅니다. 

사실 몇몇 시청자 분들의 설명이 불충분하다는 평, 에피소드 마무리가 애매하다는 평이 있는데,

저는 개인적으로 전개가 빨랐기 때문에 오히려 덜 지루 했던 것 같아요

그리고 에피소드의 애매한 마무리는 추후에 스토리가 진행될 때 떡밥용 아닐까요?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 ..

.

.

.

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~

제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좋아요 부탁드려요ㅎㅎ